인사말

본문 바로가기
Ophthalmic Optic Medical Device Globalization

안과광학의료기기 전주기 지원 및 제품 고도화를 통해
미래 안과 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.

인사말

greeting_img.jpg
안과광학의료기기글로벌화지원사업단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.

안녕하십니까
안과광학의료기기글로벌화지원사업단 단장 고재웅입니다.
세계 안과광학의료기기 산업은 연평균 5.8%라는 놀라운 시장규모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2022년에는 371억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미래 유망산업으로 급부상하고 있습니다.
이에 따라 대한민국은안과광학의료기기 산업의 제품개발 의욕 고취 및 산·학·연·병원 간 연계 및 협업 네트워크를 통하여 핵심기술 및 생산기반을 확보하고 세계적인 광 의료기기 허브의 역할을 극대화하여 글로벌 스탠다드 제품화 및 가격 선도를 위한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확보할 필요가 있습니다.
이에 2019년부터 2024년까지 6년간 산업통상자원부와 광주광역시로부터 총 180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산업기술기반구축혁신사업의 일환인 [안과광학의료기기글로벌화지원사업]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조선대학교산학협력단과 전남대학교병원, 광주보건대학교산학협력단, 광주테크노파크, 한국의료기기협동조합에서는 국내 기업들과의 산·학·연·병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.

안과광학의료기기글로벌화지원사업단은 안과광학의료기기 융합산업 글로벌 시장진출 및 선도라는 비전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진출을 위한 국산화 기반조성을 위해 그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나갈 것을 다짐합니다. 사업 추진 과정에 기업 여러분이 폭넓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 보내주시는 목소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적극적으로 반영해나가겠습니다.
안과광학의료기기 융합산업 글로벌 시장진출 및 선도라는 비전을 이룰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.
감사합니다.
안과광학의료기기글로벌화지원사업단 단장 고재웅